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리뷰

천안 여행 뚜쥬르 베이커리 빵돌가마점 카페 추천 및 후기

by 책로그 2024. 10. 4.

지난번 어린이 베이커리 소개에 이어 오늘은 천안 뚜쥬르 베이커리 빵돌가마마을점의 다른 곳들을 소개해드릴게요.

뚜쥬르 빵돌가마마을점

뚜쥬루 빵돌가마마을 일러스트 지도


뚜쥬르 베이커리 빵돌가마마을점은 마치 한 마을 전체가 빵으로 이루어진 듯한 곳이에요. 넓게 펼쳐진 공간 안에 빵전문관, 케이크하우스, 빵마을 카페, 어린이베이커리 등 다양한 테마로 꾸며져 있어 이름 그대로 작은 빵 마을에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었어요.

영업시간 및 주차

  • 케이크하우스 & 빵전문관: 08시 ~ 22시
  • 빵마을 카페: 10시 ~ 20시
  • 어린이 베이커리: 10시 ~ 18시
  • 어린이베이커리: 월, 화 휴무(월, 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영업)

주차는 전용 주차장 3곳이 있었어요. 저희가 토요일 오후 3시쯤 방문했었는데 주차 자리가 있었습니다.

체험관

어린이 베이커리 나와 맞은편에 위치한 뚜쥬루 체험관부터 방문해 봤어요.
(어린이 베이커리 후기를 보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세요.)

 

 

천안 아이와 가볼 만한 곳 뚜쥬루 어린이 베이커리 카페

지난 주말 천안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오면서 유명한 빵집 뚜쥬루 베이커리를 방문했어요. 오늘은 뚜쥬루 어린이 베이커리 방문 후기를 공유해 보도록 할게요.뚜쥬루 어린이 베이커리 카페

mysiseonblog2.tistory.com

갓 구운~ 거북이빵 무료시식


체험관에서는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정시마다 무료로 거북이빵 시식을 할 수 있다고 해요.

저희는 아쉽게도 시간대가 맞지 않아 시식은 못 했어요.

벽돌 가마 모형에 티비가 켜져있다.뚜쥬루 수상내역 벽보와 함께 앞에 나무 의자들이 놓여져 있다.뚜쥬루 연혁 표가 벽에 전시되어 있다

비하인드 스토리

벽돌 무늬 지붕에 흰색 벽으로 이루어진 동화같은 분위기의 건물 두개가 있는 사진


곳곳이 포토존이네요.

벽돌 무늬 지붕에 흰색 건물에 천안쌀제분소 글씨가 쓰여져 있다


천안 쌀제분소

벽돌 무늬 지붕에 흰색 건물에 뚜쥬루 비하인드 스토리 글씨가 쓰여져 있다벽에 조명과 뚜쥬루 비하인드 스토리가 적혀져있다.

빵 전문관

돌가마만주, 거북이빵, 돌가마 브레드 판매하는곳을 알려주는 알림판


뚜쥬르 인기 빵인 돌가마 만주와 거북이빵은 빵전문관에서 구매할 수 있어요.

공주밤빵 구운 고구마빵 외에 여러 빵들이 진열대에 진열되어있다.

입구에 들어서는데 다양한 빵종류에 놀랐어요!

명란 포테이토, 에그타르트 빵 등 여러 빵들이 진열대에 진열 되어있다.
할리피뇨 소시지 빵이 진열대에 진열되어있다.몽블랑 빵 사진과 아래에 소시지빵과 다른 종류의 빵들이 진열되어있다.쿠키들이 통에 담겨 진열대에 진열되어있다.


구운 고구마빵, 공주밤빵, 명란 포테이토, 불고기 할라피뇨 쿠키 등 먹음직스러운 게 정말 다 맛보고 싶었네요.

소프트 대왕 꽈배기 빵이 진열되어있다.이탈리안 고로케 빵 사진우리밀 고로케 빵 사진

우리밀을 사용했다는 고로케 가격이 3,000원!
생각보다 빵 가격도 저렴한 것 같아요.

 

직접 재배한 쑥을 사용합니다 문구와 함께 약식빵이 진열되어있다.


직접 재배한 생쑥을 사용한 약식빵! 어떤 맛일지 궁금하네요.

둥근 모카번과 비슷하게 생긴 빵이 종이 봉투에 담겨져 진열되어있다.


뚜쥬르에서 유명하다는 거북이빵 드디어 만나보네요. 맛보려고 구매해 봤어요. 가격은 2500원입니다.

 

돌가마 만주 사진과 함께 종이 포장지에 포장된 돌가마 만주가 진열되어있다.종이 포장지에 포장된 돌가마 만주 사진

선물용 인기제품 1위 돌가마만주
낱개로도 구매 가능. 개당 2,300원


빵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어떤 걸 골라야 할지 한참을 고민했어요.

다음 일정 때문에 많이 구매할 수 없어 유명한 빵과 먹고 싶은 빵, 갓 나온 피자 2조각만 구매해서 2층으로 올라갔어요.

나무 싱크대에 계산대와 뒷편에 커피 기계 메뉴판이 있다.나무 싱크대에 접시와 전자레인지 식기류 보관함이 있다.


2층에는 빵과 음료를 즐길 수 있는 테이블과 야외 테라스도 있어요. 빵 먹기 좋게 식기들도 있고 전자레인지도 있네요. 피자 두 조각을 맛있게 먹은 후 이동했어요.

 



케이크 하우스

벽돌 무늬의 건물에 CAKE HOUSE 라고 적혀져 있다.


뚜쥬르는 무색소, 무향료, 무광택제를 추구한다네요.

쇼케이스 안에 과일 케이크들 여러개가 진열 되어있다.
뚜쥬루는 인공생크림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100% 자연생크림 사용이라고 벽에 적혀져 있으며 아래에는 선물 포장 박스와 쿠키들이 진열되어있다.


자연 생크림을 사용하는 것도 마음에 드네요.

메론이 토핑된 메론 케이크청포도와 초코 케이크 시트의 케이크청포도가 가운데 토핑된 케이크


케이크들마다 과일이 듬뿍 토핑 되어있어서 맛있어 보였어요. 

천안쌀케익

벽돌 무늬의 지붕과 흰색 건물 나무문으로 만들어진 출입문의 건물 정면 사진
천안쌀케이크가 만들어지는 과정이 일러스트로 그려져 있다.쌀케이크가 낱개로 포장되어고 박스가 놓여져 있는 사진쇼케이스 안에 쌀가루가 그릇에 담겨져 있는 사진


쌀케이크는 천안쌀을 매일 제분하여 100% 쌀가루로 만든다고 하네요.

시식했는데 부드러우면서 단맛이 강하지 않고 맛있었어요.

빵 마을 카페

벽돌 무늬 지붕에 빵마을 카페라고 적혀 있으며 파란색 출입문이 있는 건물 측면 사진


빵마을카페는 3층 규모의 넓은 공간이에요. 매장 한편에서는 제빵사분들이 직접 빵을 만드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층고가 높은 건물에 돌가마 모형이 있으며 쇼케이스 안에 빵들이 진열되어있는 사진


여기도 빵 종류가 다양하고, 조각 케이크도 있답니다.

쿠키와 여러 종류의 빵이 진열되어있는 사진빨리까레 사진조각 케이크 사진

뚜쥬르 인기 제품 돌가마브레드

 

돌가마 브레드 나오는 시간 대기줄 알림판이 있는 사진


돌가마 브레드 나오는 시간을 안내하는 알림판과 대기줄이 있을 정도로 인기가 많더라고요.

야외 나무 뷰와 테이블 좌석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블러 처리된 사진야외 뷰와 테이블 좌석에 앉아있는 사람들이 블러 처리된 사진


빵마을카페가 뷰도 더 좋고 좌석도 많더라고요. 다음에 또 오게 된다면 여기서 빵과 음료를 즐겨보고 싶네요.

마치며

뚜쥬르 빵돌가마마을 방문은 빵지순례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만큼 즐거운 시간이었어요. 천안 여행이나 나들이를 계획하고 계신 분들께는 뚜쥬루 빵돌가마마을 살포시 추천드립니다.